- 도산의 인물 양성론에 기초한 아카데미운동
-
-
1963년 창립 50주년을 맞은 흥사단은 한국 사회의 성장과 발전의 밑거름이 될 인재를 양성하고자 ‘아카데미운동’을 시작합니다. 도산 선생의 인물 양성론에 기초한 흥사단아카데미운동은 한국 사회를 이끌 차세대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였습니다.
- 한국 사회의 민주주의 수호
-
-
흥사단아카데미는 사회가 요구하는 역할을 꾸준히 수행하고 시대정신을 구현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특히 암울했던 군부 독재 시절에는 민주화 운동을 선도함으로써 민주주의를 수호하는데 기여했습니다. 또한 민주시민교육을 통해 생활 속 민주주의를 실현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 반세기를 이어온 흥사단아카데미의 발자취
-
-
흥사단아카데미의 발자취는 한국 사회의 번영과 통일을 위한 인재양성의 모범적 사례이며, 흥사단의 자랑스러운 역사입니다. 흥사단아카데미가 배출한 수많은 인재들은 우리 사회의 정치·경제·교육·시민사회 등 각 분야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 새롭게 도약하는 흥사단아카데미
-
이제, 흥사단아카데미는 54년의 전통을 계승하여 민주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냉철한 지성과 따뜻한 감성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특히 토의·토론을 통해 민주주의의 가치와 태도를 학습하고 편향되지 않은 균형적 사고를 가진 민주시민을 양성하는데 힘을 쏟고 있습니다. 서울을 비롯한 전국의 200여 개 청소년 토론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 규모의 토론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해외교류활동, 역사문화탐방, 리더십 캠프, 봉사활동 등 다양한 실천 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의 청소년을 역량 있고 지혜로운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