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부(지부장 신정식)는 대구시와 동서교류협력재단의 지원으로 영·호남 지역민들이 참여하는 ‘영·호남 문화교류’를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개최했다. 이번 ‘영호남 문화교류’는 영호남 지역민 80여 명이 참여하였다.
광주 시민 40여 명을 대구로 초청해 1박 2일 일정으로 대구의 10미(味) 체험, 청라언덕 등 근대골목투어,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대구근대역사관 투어, 영호남 교류프로그램 등을 진행했으며, 광주시민들을 대상으로 대구에 대한 문제를 풀어보는 ‘도전 골든벨’ 퀴즈 대회를 통해 대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문화 공연과 상호 교류 도시 예찬 등 영호남 문화교류 마당을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