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제가 초등학교 5학때 돌아가신 제 고모부님의 기록을 찾고 싶어 글을 올려 봅니다.
제 기억에. 독립운동을 하셨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독립이 된후에는, 자기는 독립 유공자가 되지 않아도 먹고 살수 있고, 또 통일이 되면 고향에 재산이 많이 있다고 하시면서, 독립 유공자가 되는걸 거절하신 분으로 기억을 합니다.
그리고 어렸을적에 집에서 고모님이 닭이랑 이런거 키우면, 흥사단에 가지고 가시느라 바쁘셨었지요. 가서 아마도 거기 계신분들이랑 해서 드렸던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기록이 있다라기 보다는 모든게 제 기억속에 있어서 자세히 알수가 없어서 글을 올려 봅니다.
그 분의 성함이 "강덕모" 이셨던 것으로 기억을 하고 있고요.
혹시 기록이 잇다면 연락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금도 어떤 보상을 받을수 있는 후손은 없습니다. 다만 고모님이 살아 계시는데 노인 요양원에서 살아 계시는데....정확한 연세를 제가 잘 모르고요. 고모님의 연세는 현재 95살정도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제 고모부님의 숭고한 뜻을 생각하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살고 싶습니다.
|